• 2025. 2. 4.

    by. IQ200

    안녕하세요, IQ200 솔루션사업부입니다.

    오늘은 IQ200 프로그램 이용 중 접속끊김현상이 발생할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

    오류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먼저, 접속끊김 오류는 왜 발생할까요?

    접속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,

    가장 많이 발생하는 원인은 바로 비밀번호 불일치 또는 비밀번호 변경주기 만료 등

    비밀번호와 관련된 오류입니다.

     

    IQ200는 고급형 센트릭스라고 하는 LG U+의 교환기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
    따라서 IQ200의 비밀번호와 고급형 센트릭스의 비밀번호는 동일해야하는데요,

    고급형 센트릭스의 경우 LG U+의 보안정책에 따라

    3개월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.

     

    IQ200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경우, 고급형 센트릭스의 비밀번호가 동일하게 변경되는데요.

    그렇기 때문에 고급형 센트릭스의 비밀번호 변경주기가 만료되었을 경우,

    IQ200 로그인 시 비밀번호 만료 팝업이 발생할 수 있고,

    LG U+ 대리점을 통해 전화 설정 변경 등을 위해 고급형 센트릭스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경우,

    IQ200과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아 비밀번호 불일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비밀번호와 관련된 오류로 인해 접속끊김 오류가 발생했다면

    아래의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먼저 IQ200 프로그램 우측 상단 끝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아웃을 합니다.

    로그아웃이 된 상태에서 우측 하단 비밀번호 변경 클릭 후 고급형 centrex를 선택해줍니다.

   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팝업이 발생되는데, 이전 3회 비밀번호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

    해당 조건에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인증코드 받기를 클릭해줍니다.

    인증코드는 해당 전화기 액정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  인증코드 입력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.

    이후 변경된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하시면 접속성공 상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만약 비밀번호 불일치 오류 팝업이 발생했을 때

    전화 상품이 DCS라고 뜨는 경우에는 IQ200 솔루션사업부로 문의주셔서

    DCS IP를 알고 계신 경우 해당 DCS IP를 전달해주시면 되며,

    만약 DCS IP를 모르시는 경우, DCS 전화 장비 교체나 수리 등 이슈사항을 전달해주시면

   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이 외에도 접속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더 있을 수 있는데요,

    대부분 해당 PC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아

    IQ200 고객센터를 통해 원격 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만약 전화기 자체가 안되시거나 사무실 내 모든 자리에서 IQ200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는

    사내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인터넷 고객센터를 통해

    네트워크를 점검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원인별 IQ200 접속끊김 오류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,

   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IQ200 고객센터로 유선 문의주시면

    보다 빠르고 정확한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항상 IQ200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합니다 :)

     

    사업자 정보 표시
    주식회사 비플 | 이상범 |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6길 5, 조양빌딩신관 2층 | 사업자 등록번호 : 220-87-91940 | TEL : 070-8662-6440 | Mail : iq200@070uplus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23-서울중구-0820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